게시판Q&A사랑과 나눔으로 복음복지를 실현하는 전문 어르신 복지센터

Q&A

Q&A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희정 작성일2016-07-15 10:19 조회852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정책과에서 근무하는 노인인권 코디네이터 이희정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국가인권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노인 문제를 노인 당사자의 시각과 인권적 관점에서 점검 , 검토하고 노인의 경륜과 재능을 사회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솔선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노인인권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인인권 모니터링단은 당해연도 모니터링 주제에 대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당사자 및 관계자들의 의견을 묻는 등의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명예적 자원봉사 활동입니다. (모니터링단은 70대, 80대 노인분들이십니다.)

모니터링 결과는 최종 보고를 거쳐 연말 보고회를 통하여 홍보하고 국가인권위원회의 노인 관련 인권정책 검토 등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2016년 노인인권 모니터링 주제는 "노인여가복지시설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의 프로그램을 노인인권 모니터링단 3명이 각각 하나씩 참관하고, 이용자 한 분에게 설문조사를 요청해도 되는지 여쭤보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설문조사 내용은 1. 노인 당사자들이 가지는 사회참여 욕구

2. 노인대상 프로그램 현황

3. 프로그램 내용 및 운영에 대한 만족도

4. 여가 및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 파악

입니다.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의 여가복지 프로그램 파악과 노인분들이 어떠한 여가프로그램을 원하는지 노인모니터링단분들이 현장에서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그 외에는 어떠한 목적도 없으며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의 프로그램 참관과 설문조사에 협조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협조해주신다면 곧바로 공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저의 메일주소는 euddl0820@citizen.seoul.kr 입니다. 답변이나 제 메일로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 더위 조심하세요!